대한대소식

대한대포토

2023-12-19
2023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전략 기획 강좌 유학생 부분 사업에 선정
작성자 대외협력지원
조회수 249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3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전략 기획강좌 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청년지원강좌를 비롯한 총 5분야의 전략·연합형 강좌를 공모했으며, 이를 통해 대구한의대는 외국인 학습자를 위한 대학생활 101(권보영, 김진옥 교수) 강좌로 (예비)유학생 지원강좌 부문에서 선정되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이 강좌를 통해 증가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안정적인 국내 대학 정착을 지원하고 학점 인정 및 교류를 활성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장정현 교육혁신원장은 지속적인 K-MOOC 사업 참여를 통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써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공유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는 2단계 무크선도대학에 연이은 3단계 무크선도대학, 개별강좌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이번 전략기획강좌에도 선정됨으로써 최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모한 K-MOOC 공모 사업에 모두 선정되어 K-MOOC 선도대학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3단계 무크선도대학 사업을 통해 한의학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와 재활(박재효 물리치료학과 교수 외7), 로봇 재활(김경 재활치료학부 교수 외2), 진단, 치료기기의 한의학적 응용(정현정 한의학과 교수 외1), 사상 체질과 건강관리(김성태 한의학과 교수) 등의 강좌를 오픈할 예정으로 K-MOOC 사업을 통해 한의학 등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대국민 교육서비스를 주도할 예정이다.

 

또한, 2단계 무크 사업을 통해 개발된 향기 치유(박찬익 외2) 강좌는 2022년 블루리본 강좌로 선정되어, 교육 콘텐츠의 질적인 부분에서도 온라인 교육 선도대학으로서의 역량을 인정받기도 했다.

1. 대구한의대 캠퍼스 전경.jpg
  • 담당부서대외협력지원팀
  • 연락처053-819-1137
  • 최종수정일2019.12.06